Life 소비

테슬라 제동 최고! 교통사고 조심하세요.

아름다운 소비 2023. 9. 19. 09:02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지난 일요일에 교통사고가 났어요.

 

운전경력이 20년이 넘었는데요. 이렇게 큰 사고가 나고, 눈앞에서 목격한 건 처음이라 엄청 많이 놀랐답니다.

실제 사고가 나니 정신이 없어서 판단력이 흐려지더라고요.

 

사고가 나면 평소 생각했던 대로 대처를 못할 수밖에 없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왕좌왕하게 되고, 순간 멍~해져서 아무 생각이 안 나더라고요.

 

처음엔 이게 무슨 상황이지? 싶다가

뭐지? 어떻게 해야 하지? 뭐지? 어떻게 해야 하지? 뭐지? 의 반복이었어요.

저희는 가족이 다 타고 있어서 대화라도 할 수 있었는데 나머지 운전자들은 혼자 운전 중이라 그런지 더 정신없어 보이고, 횡설수설하시더라고요.

 

사고가 안 나는 게 제일 베스트지만,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서 평소에 사고 발생 시 대처 요령 등을 연습하는 훈련이 필요하겠구나 생각했어요.

매뉴얼화해 놓으면 좀 더 기계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사고 영상 먼저 보겠습니다.

반응형

앞 앞에 있던 흰 차가 브레이크를 밟으니 저희 바로 앞에 있던 회색 차가 브레이크를 밟았어요.

그 후, 갑자기 급하게 차선을 변경하면서 1차선에 오던 차가 멈추지 못하고 회색차 옆을 다 박았고요.

그러면서 회색차는 흰 차 뒤쪽을 박았어요.

저희는 회색차 브레이크 등 들어오는 거 보면서 급정거를 했는데요.

휴~ 다행이다 멈췄다! 하는 순간 후방 카메라를 보시면 뒷 차가 꽝~ 하고 저희 차에 충돌하죠.

사이드 미러로 보니 뒤에서 연기가 나서 깜짝 놀랐답니다.

 

1차선 운전하시던 분은 내려서 소리소리 지르시고, 회색차 차주분은 정말 정신없어 보였어요.

순간의 판단 미스가 큰 사고의 원인이 되었으니 많이 놀라셨을 것 같아요.

 

앞에서 쾅쾅거리고, 뒤차가 또 쾅~하니 정말 많이 놀랐는데요.

다행히 저희는 테슬라의 빠른 제동으로 앞차와의 충돌은 피할 수 있었답니다.

평소에도 테슬라 브레이크 밟으면서 너무 빨리 멈춘다는 생각을 하긴 했는데, 위급한 상황에서 더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5중 추돌이 될 수 있던 사고를 막을 수 있었어요.

 

안전거리 확보가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이럴 경우 저희는 보험사를 부를 필요가 없고요.

뒷 차가 보험사를 불렀는데 과실은 100% 인정되었어요.

테슬라의 트렁크가 안 열리고 번호판도 다 떨어지고, 뒷 쪽이 엉망이 되어 많이 속상하지만 크게 다치지 않아서 다행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답니다.

 

뒷 차 보험사는 사고 원인을 제공했던 회색차 보험사와 과실 여부를 따졌다고 하는데,

회색차가 원인 제공을 했지만 충분히 멈출 수 있는 거리가 있음에도 저희 차를 뒤에서 박은 거라 전방주시태만으로 100% 책임이 있다고 하네요.

 

다들 운전하실 때 운전에만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저희 가족은 입원할 상황이 아니라서 통원치료로 병원에서 치료받을 예정이에요.

다른 증상 없이 빨리 나았으면 좋겠어요 흑흑

 

차는 어제 수리 맡겼는데, 요즘에는 서비스가 좋아서 렌트카를 직접 가져오시고 수리하는 곳까지 차 배달을 해주시더라고요.

한동안 외제차라도 동급의 국산차로 렌트해 준다는 소리를 들었던 것 같은데

벤츠나 BMW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저희는 전기차가 너무 편해서 테슬라 Y로 렌트해서 받았답니다.

 

교통 사고 예방 Tip

안전거리 확보하기

운전 중 휴대폰 하지 않기! 전방 주시 필수!!

안전벨트 하기, 아이는 카시트 사용하기

 

 

오늘도 안전 운전하세요!

 

 

이상 오늘의 소비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