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소비

도대체 살은 왜 안 빠지는가/건강한 몸 만들기 시작!

by 아름다운 소비 2023. 6. 19.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제목 그대로 도대체 살은 왜 안 빠지는가를 생각하다가 기록을 해보기로 했어요.

기록을 하면서 진짜 다이어트에 성공해 보는걸 꿈꾸며 :)

 

목표는 건강해 보이는 몸 + 실제로 건강한 몸을 가진 사람 되기!입니다.

 

일단, 지금까지 상태를 살펴보면

 

 

몸 상태

40대 표준 키라고 우기고 싶은 ㅋㅋㅋ 162cm

체지방부자 입니다.

살을 좀 빼야한다~ 요즘 살이 좀 쪘네? 라고 느끼는 시점의 인바디는 체지방률 40프로까지 나오구요.

살이 좀 빠졌는데? 할 때는 30프로 초반까지 나와요.

그래서 체지방 퍼센트 줄이기!로 시도하는 다이어트는 거의 성공한 편이예요. 왜냐하면 워~~~~~낙 체지방이 많은 서타일이라.....

 

언제나 새롭지만,

이제 진짜! 새로운 시작!을 위해 ㅎㅎㅎㅎ 제일 최근에 측정한 인바디는 5월 22일이었구요.

 

골격근량 20.8kg

체지방량 18.1kg

체지방률 32%

 

이런 상태입니다.

개인 pt 80회를 했는데 이런 몸뚱아리라니.............

내가 싫다............. 흑흑흑

괜찮아...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랬다!!!!!ㅎㅎ 정신승리 하면서

C 자형에서 아름다운 D 자 그래프를 보는 날까지 화이팅 해보겠습니다.

 

우리 다같이 화이팅해요!!!

 

 

운동

1대1 개인pt를 작년 6월부터 시작했어요.

40회씩 결제를 하는 곳인데 오늘 84회 되었어요.

40회에 152만원이니 1회에 38,000원 이네요.

시간은 50분이고, 수업이 없는 날에도 유산소를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특별한 약속이 없으면 일주일에 2번 하는데 월요일, 수요일 이렇게 고정으로 가고 있어요.

월요일은 상체데이, 수요일은 하체데이구요.

일주일에 하루밖에 못가는 날은 전신으로 하고 있어요.

pt 받는 날을 제외하고 나머지날에는 유산소 운동을 하러 센터에 가요.

요즘엔 경사도를 최고로 해서 60분 걷기를 하는데 미친듯이 땀이 줄줄줄 나고 있어요.

 

작년 6월부터 시작해서 10월경 체중이 제법 많이 줄었는데, 그 때 욕심이 좀 나서 런닝을 시작했어요.

런닝 시작 3일째인가 넘어져서......................왼쪽 무릎 부상....

역시 사람이 욕심을 내면 안되는건데 그죠?!

그래서 빠졌던 체중 + 키운 근육이 제자리로 돌아왔고 올해 1월까지는 거의 재활하듯 살~살~ 운동을 했어요.

그러다가 본격적으로 다시 시작한 건 올 3월부터니 지금이 딱 3개월 째네요.

 

 

 

식단

나름 클린하게 먹는다고 생각하는데, 한 번 폭식하면 진짜 못 말리는 폭신꾼...........이 바로 나야나...

원래도 대식가라서 엄청 배가 큰 상태였어요.

그래도 운동 시작하고 식단 같이 안하면 안된다는 잔소리를 일주일에 2번은 들으니

평일에는 나름 조심하고 있고, 주말에 치팅하는 경향이 있어요 ㅎㅎ

지난 주만 해도 5일동안 닭가슴살 샐러드 + 삶은 계란 + 고구마 조합으로 잘 먹었는데

주말에 밀면과 왕만두로... 나의 몸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트륨과 탄수로 물들였네요^^^^^^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탄수화물을 줄이며 식단까지 열심히 해 보려고 합니다.

레시피나, 식재료 정보도 같이 공유해 볼께요 :)

 

우리 함께 건강하면서 보기 좋은 탄탄한 몸으로 여름을 맞이해 봐요^_^

 

 

 

이상 오늘의 소비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