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소비

하체운동/익스텐션/브이스쿼트/런지/스티프/삼성헬스앱

by 아름다운 소비 2023. 6. 22.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오늘은 하체운동 하는 날!

어제 친구들과 중국음식을 먹었더니 에너지가 막~~~ 넘쳐서 오늘은 발걸음이 약간 가벼웠어요.

먹었으니 뿌셔뿌셔 해야쥬.

(원래 하체하는 날은 정말 가기 싫거든요^^;;;;)

 

pt 선생님도 오늘 컨디션 좋아보인다며....

pt 선생님들은 정말 눈치 빠르신 것 같습니다. 하하하하하하.

 

운동 전 몸 풀기

러닝머신 5분 빠르게 걷기 - 스트레칭 - 팔 벌려 뛰기 20회

 

 

하체 운동
레그 익스텐션

레그 익스텐션은 앉아서 다리를 들어 올리는 동작인데요.

허벅지에 열을 올리는 준비 운동의 개념으로 보면 되는데, 이거 20회 하면 이미 땀에 쩔어 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다는 점...

출처 : https://weighttraining.guide/exercises/leg-extension/

 

전 오른쪽과 왼쪽 힘의 불균형이 좀 있는 편이예요.

왼쪽 무릎 십자인대 수수을 하기도 했고, 작년 가을에 욕심내다 런닝 시작하고 넘어져서 왼쪽 무릎이 다시 한 번 꺾이는 부상을 당하기도 했거든요. 그래서 본능적으로 왼쪽을 보호하려는 경향이 있어서 양쪽에 힘이 같이 들어가야 하는 운동인데 오른쪽으로 용을 쓰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무게를 많이 올리지 않고, 동작을 정확하게 하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하셨어요.

제일 가벼운 10kg 로(물론 가볍지 않아요^^^^^^) 20회를 했어요.

보통은 20회씩 3번을 하는데 오늘은 가볍게 몸 푸는 개념으로 2번을 했어요. 이 때 무릎이 돌아가지 않고 그대로 올라왔다 내려가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하체운동
스쿼트

스쿼트라는 운동을 누가 만들었을까요?!

다른 운동 안해도 스쿼트 하나만 제대로 해도 된다고 할 정도로 운동 효과가 좋은 운동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선생님께서 절대 빼주지 않는 운동이죠.ㅎㅎㅎ

 

오늘은 브이 스쿼트 기구를 사용해서 스쿼트를 했어요.

출처 : 다음 이미지

 

 

무릎이 발끝 방향과 같이 내려왔다가 발바닥에 힘을 주고 쭉! 올려서 엉덩이를 끌어당기는게 중요한데,

전 발바닥에 힘이 잘 안들어가요.

그래도 처음 운동했을 때보다는 나아지고 있으니, 점점 나아지리라 믿으며-

스쿼트는 그만하고 싶다아아아아아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횟수가 늘어날 수록 힘이 드니 엉덩이가 계속 뒤로 빠지게 되죠.

그러한 것들을 잡아주는 ESTJ 님이 옆에 계시니 한시도 긴장을 늦출 수가 없네요. 발가락 뜨는 것까지 어떻게 다 보실 수 있는지 신기할 따름입니다.

그렇게 20개씩 2세트 하고, 마지막은 중량을 늘려서 15개를 했답니다.

 

한 운동 끝나고 쉬는 시간은 보통 1분에서 1분 30초 정도 주시는데,

눈치 보고 질문을 계속하면 쉬는 시간이 좀 더 길어지기도 합니다. 이거시 내가 살아 남는 법!!!

 

 

 

하체운동
런지

제자리 런지를 했어요.

출처 : https://weighttraining.guide

 

 

빨갛게 되어 있는 근육만 봐도 갑자기 다리가 아프네요.

런지는 허벅지 앞쪽전반과 엉덩이 근육, 허벅지 뒷쪽근육이 단련이 되고(힘이 들어가죠)

몸통이 흔들리면 안되니 코어에 힘을 딱! 줘야해서 코어근육이 단련됩니다.

양발 15회씩 3세트 했어요.

다리가 후달후달 거렸답니다.

 

 

하체운동
스티프

스티프는 제가 좋아하는 운동 중에 하나예요.

출처 : https://weighttraining.guide

 

자세도 잘 나오는 편이고, 하고 나면 뭔가 시원-하거든요.

 

엉덩이를 뒤로 쭉 빼는 느낌으로 뒷쪽의 자극을 느끼면서 내려가면 되는 운동이예요.

올라 올 때는 허리를 너무 당기거나 하지 말고 배에 힘을 주고 엉덩이를 쭉 당겨주면 되는데요.

중요한 건 운동이구가 몸에서 떨어지지 않아야 허리에 부담이 덜하다고 해요. 덤벨이든, 바벨이든 몸에 딱 붙여서 내려갔다 올라가도록 주의해서 운동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20회씩 3세트를 하고 마무리 했답니다.

 

 

 

스트레칭 하고 운동을 마무리 했구요.

오늘도 60분 유산소를 열심히 했답니다. 경사도는 16, 속도는 4.2-4.5

삼성헬스 앱

 

 

전 삼성 갤럭시를 사용 중이라서요. 운동 앱도 기본으로 깔려 있는 삼성헬스 앱을 사용해요.

처음엔 그냥 혼자 걷고, 식단 기록용으로 사용했는데 요즘에는 함께 걷기라는게 있더라구요?

 

서로 신청해서 개인전으로 경쟁도 할 수 있고, 팀전도 할 수 있어요.

운동이라는게 이렇게 동기부여가 되면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힘이 생기잖아요?!

저도 혼자 기록용으로 사용할 때보다 훨씬 더 많이 걷게 되는 것 같아요.

함께 하면 길-게- 갈 수 있다고 하니 이런 앱도 활용하는 것도 건강한 몸 챙기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뭐든 꾸준히 하는게 제일 어렵잖아요?!

 

오늘도 건강한 몸, 예쁜 몸을 위해 열심히 운동해봐요 우리 :-)

 

 

이상 오늘의 소비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